조선이야기 27부

헨리 헐버트와 로버트 올리버를 가이드로 삼아 한국사 관련 이야기로 돌아온 것을 환영합니다. 때는 19세기 후반…1885년에 개신교 선교사들이 도착합니다. 그들은 의사이며 대체로 장로교인입니다. 곧 전도자들과 교육자들이 따랐습니다.

정치적으로 러시아와 조약이 체결되고 전 섭정은 은퇴하게 되며 유럽인 Moellenforf는 적어도 그의 목표 중 일부를 달성한 채 떠났습니다.

그러나 한국은 더 이상 고립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반도와 북경, 그리고 세계를 연결하는 전신 장치가 설치되었습니다. 이 방향으로 더 진전되면 노예제도 반대법이 성립되고 1886년에는 프랑스와 조약이 체결됩니다.

중국만이 한국의 독립을 인정하지 않는 것 같다. 중국, “엄마”는 고대 국가에 대한 자신의 이해관계가 있으며 아직 그녀를 석방하고 싶지 않습니다. 옛 방식을 주장하는 보수주의자들은 중국을 계속 지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합니다.

콜레라 전염병이 지금 땅을 황폐화하고 있습니다.

1887년 왕은 한국 문제에 관심을 갖기 위해 미국에 사절단을 보내기로 결정합니다. 중국이 개입한다. 한국이 한국의 모든 문제를 법적으로 책임지게 할 때까지 이 움직임을 막을 수 있는 충분한 힘이 있습니다.

다음 해에 고종은 서울에서 기독교를 가르치는 것을 “엄하게 금지”하는 법령을 발표합니다. 모두 왕과 친구가 된 호레이스 앨런, 호머 헐버트(우리가 추적해 온 저자), 호레이스 언더우드, 제임스 게일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반기독교적 성향을 보인다. 그러나 그 명령은 지켜지지도 않고 지켜지지도 않고, 곧 한국은 세계의 기치 선교지가 된다.

앨런 선교사는 현재 한국의 주요 재정적 이해관계는 모두 미국인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미국과 그 당시의 대통령들조차 그다지 관심이 없었습니다. 서구의 시각은 한국이 언젠가는 일본의 소유가 될 것이며 미국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1890. 유럽과의 관계가 그곳에 최초의 대사관을 설립할 정도로 발전합니다. 이 움직임은 1891년에 극도로 보수적인 민용준이 집권함으로써 반대된다. 역행이 시작되어 1892년 서울의 동학 진보적 종교 파벌에서 선동을 일으켰습니다. 고종은 그들의 청원을 거부하고 외국인과 외국 사상이 사라지도록 더 많은 압력으로 반응한다.

1893년이 밝음에 따라 투쟁하는 국가는 점점 더 많은 세금을 보고 있고, 그만큼 더 많은 봉기를 보게 됩니다. 일부 사람들은 모든 외국인들이 나라를 떠나라고 계속 외치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도 포함. 중국인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일본인들은 자신들의 기회를 기다리며 지켜보고 있다.

곧 한국인들은 고대 어머니로부터 더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2000년 중국인이 서울 거리로 행진하면서 중국은 본질적으로 동맹국인 일본에 경고를 하지 않고 조약을 파기하고 긴장을 고조시킨다.

일본이 위협받고 대구오피  있다. 한국은 다시 한 번 독립을 잃고 있지만 일본에 유리하지는 않습니다. 일본은 8000명의 병력으로 중국의 주도권에 맞서고 있다. 그리고 3000개 더. 자국의 이익이 위험에 처한 외국 정부는 둘 다 떠날 것을 요구합니다. 둘 다 그렇지 않습니다.

곧 15,000명의 일본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개혁이나 다른 것을 요구합니다. 물론 중국의 협력은 없다. 일본군은 왕을 빼앗고 민파를 몰아낸다. 중국-일본 보트가 불을 교환합니다. 이어진 육지 전쟁에서 일본군은 평양을 점령하고 북쪽으로 이동하여 북경으로 이동합니다. 그들은 중국의 모든 흔적을 한국에서 체계적으로 몰아내어 국경을 접한 압록강 건너편으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1894년, 북방에서 일어난 일에 고무되어 남도 전라도에서 동학의 전면전이 벌어진다. 혁명이 퍼집니다. 그들은 정부군을 물리칩니다. 마침내 고종은 개혁을 약속한다. 상황이 진정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헐버트가 “7세기 이후 한국 역사상 가장 큰 위기”라고 부르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그때까지는 중국의 온건한 통제에 대한 경향이 항상 있었다. 이제 중국의 대외적 영향력은 중단됩니다. 지금까지 한국 사회는 사실상 중국인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한국은 달라지고 있고 그 차이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국이 중국 아래서 “안전”하다고 덧붙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지금 부패하고 있습니다.

한편 일본군은 서울을 점령한다. 왕은 살아 있지만 꼭두각시입니다. 새 정부는 한국인들에게 강요된다. 여왕은 완전히 쫓겨났습니다.